본문 바로가기
초보요리

[백종원 두부조림] 두부조림/두부요리/두부조림황금레시피/두부조림만드는법/간단한요리

by 은뀨새댁 2021. 5. 12.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

 

새댁은뀨입니다!! ㅎㅎㅎ 

 

오늘은 단백질을 섭취를 하고싶어서 두부요리를 해보려고합니다!ㅎㅎ

 

두부요리 중에 가장 쉬우면서 맛내기 쉬운 요리가 두부조림인것 같아요!!ㅎㅎ

 

백종원 선생님의 레시피대로 두부조림을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ㅎㅎ

 

 


 

찌개용이나 부침용두부나 상관없다고 합니다!!ㅎㅎ

 

고민하실 필요없이 그냥 저렴한걸 사라고 하셨어용!! ㅎㅎ

 

역시 백선생님!! 주부들의 마음을 너무 잘 아시는게 아닐까요 ㅎㅎ

 

 

 

 

 


 

 

 

두부를 너무 두껍게 썰면 두부에 맛이 스며들기 어렵지만 쉽게 부숴지지 않고

 

얇게 썰면  두부에 맛이 잘스며들지만 잘 부숴진다고 합니다!ㅎㅎ

 

전 맛을 위주로 먹고 싶기 때문에 얇게 썰었습니다!!ㅎㅎ

 

 

 

 


넓은 팬에 두부를 깔아줍니다!ㅎㅎ

 

겹치지 말고 펼쳐서 쫙~! 깔아줍니다!

 

 

 

 

 

 

 


여기에 물이 자작하게 잠길정도로만 물을 넣어줍니다!!

 

이 물은 나중에 거의 졸아들것이기 때문에 너무 많이 넣으면 졸이는 시간이 오래걸려요ㅠㅠ

 

 

 

 


 

여기에 새우젓, 고춧가루 2스푼, 진간장 2스푼, 황설탕 1스푼, 간마늘 1스푼, 청양고추, 대파를 넣습니다!!

 

 

생강도 넣으라고 하셨는데 저희집엔 생강이 없어서 따로 넣지는 않았어요!! 

 

그래도 엄청 맛있었습니다!!!!

 

 

 

 

 

 

 


 

 

 

양파는 따로 넣으라는 말씀 없었는데

 

여러분 양파를 꼭넣어보세요!!!!!!

 

두부의 부드러움과 양파의 아삭함이 장난이 아닙니다!!

 

너무 두껍게 썰지말고 양파를 얇게 썰어서 넣어주면 정말 맛있어요!!!!!

 

양파넣는것 강추입니다!!!ㅎㅎ

 

 

 

 


 

한 4~5분정도 약불로 졸이면 이렇게 완성이 됩니다!!ㅎㅎ

 

여기서 간을 보고 싱거우면 새우젓을 넣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ㅎㅎ

 

전 저렇게 넣으니 딱맞았어용!!ㅎㅎ

 

 

 


이 두부조림 하나만 있으면!!

 

다른 반찬이 필요가 없습니다!!ㅎㅎ

 

시간도 10분이내로 끝나고 맛과 영양도 챙길 수 있는 

 

두부조림 모두 맛있게 드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