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초보요리

[에어프라이어 생선굽기] 에어프라이어/생선구이/조기구이/냉동생선

by 은뀨새댁 2021. 5. 14.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 새댁은뀨입니다ㅎㅎ

 

오늘은 간단하게 생선을 구울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ㅎㅎ

 

에어프라이어에 생선을 넣어두고 다른요리를 하면 시간도 절약할 수 있고 

 

너무 좋은 것 같아용!!ㅎㅎㅎ

 

 


 

저희집 냉동실에 다양한 생선들이 얼려져 있어용

 

조기새끼, 고등어, 박대 등이 있습니다!!ㅎㅎ

 

오늘 조기 너로 정했다!!!!!!

 

 

 

냉동실에 있는 조기는 전날에 미리 냉장실로 옮겨놔서 해동시켜줍니다!!

 

 

 

 


 

에어프라이어에 바로 생선을 올려도 되지만

 

전 촉촉하게 먹고싶어서 기름이 있는것이 좋아 종이호일을 깔아주었습니다!!

 

 

 

 

 


 

 

생선을 먹을 갯수만큼 올려줍니다!

 

 

살이 통통한게 벌써 맛있어 보여용ㅎㅎ헿

 

 

 

 


 

생선을 넣고 바로 돌리면 너무 바싹구워져서 맛이 반감되요ㅠㅠ

 

그래서 오일스프레이를 뿌리시는데 ...

 

 

전 오일스프레이가 없어서... 숟가락에 카놀라유를 생선에 발라주었습니다!!

 

오일스프레이 없으신 분들은 꼭 장갑이나 숟가락을 이용해서 기름을 발라주세요!!!!!!!!! 무조건 맛이 달라집니다!!!!ㅎㅎ

 

 

 

 

 

 


 

 

우선 180도로 10분 돌려줍니다!!!

 

 

 

 

 

 

 


 

10분이 다 돌아가면 생선을 뒤집어 

 

180도에서 15분을 구워줍니다!!

 

밑에 사진은 10분만 돌린 생선입니다.ㅎㅎㅎ

 

노릇해져가고 있는 생선이 보이시죵?ㅎㅎㅎ

 

 

 

 

 


 

총 25분간 180도로 구운 생선입니다!!!ㅎㅎ

 

 

너무 바짝구워지지도 않고 딱 적당히 바삭하고 촉촉하게 구워져서 맛있는 것 같아요!!!ㅎㅎ

 

 

 

 

 

 

 

 

 

간단하게 생선을 구울 수 있는 점이 너무너무 좋습니다!!ㅎㅎ

 

특히 굽는동안 다른 요리를 할 수 있어서도 좋구용!!ㅎㅎ

 

프라이팬보다 더 안까지 잘 구워지고 바삭한 것 같아요!!!ㅎㅎ

 

모두들 맛잇게 드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