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초보요리

[에어프라이어 삼겹살] 에어프라이어 삼겹살온도/삼겹살시간/겉바속촉/

by 은뀨새댁 2021. 5. 17.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

 

새댁은뀨입니다!! ㅎㅎ

 

오늘은 에어프라이어로 삼겹살 구워보도록하겠습니다!!ㅎㅎ

 

 

 


저는 냉장 삼겹살을 이용하였습니다!!

 

냉동삼겹살이라고 하더라도 해동시켜서 먹으면 괜찮을 것 같아용!!ㅎㅎ

 

750g 정도 되는데 저는 반만 사용하였습니당!!

 

 

 

 

 

 

 


 

저는 종이호일 없이 구우니

너무 바삭해져서 맛이 별로 없더라구요ㅠㅠ

 

 

그래서 적당히 기름기 있는 것이 좋아 종이호일을 깔아주었습니다!!

 

종이 호일을 깔아도 너무 바삭하고 촉촉해용!!

 

 

 

 

 

 


 

워낙 기름이 많은 음식이기 때문에

 

저는 허브솔트로 고기위에 뿌려주었습니다!!ㅎㅎ

 

허브솔트가 없으신 분들은 소금과 후추를 뿌려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ㅎㅎ

 

 

 

 

 

 

 

 


에어프라이어의 성능은 거의 비슷할 것 같은데

 

아무래도 시간과 온도가 제일 중요할 것 같아요!!

 

저는 두꺼운 고기가 아니기때문에 많은 시간은 들지 않았어용!

 

제일 처음은 

 

200도로 10분 구워주었습니다!!

 

 

 

 

 

 

 

 

 


20도로 10분 돌려준뒤의 모습입니다!!

 

앞모습은 적당히 익었습니다!! ㅎ

 

 

 

 

 

뒤집어보면 뒷면은 아직 덜 익었기 때문에

 

뒤집어서 좀 더 구워줍니다!!ㅎㅎ

 

 

 

 

 

 


 

이미 많이 익었기 때문에

 

10분을  더 돌리면 너무 바삭해질것 같아서 

 

뒤집어서 200도로 5분만 더 돌려주었습니다

 

 

 

 

 

 

 

 


꺄 보이시나요!!!!

 

엄청 노릇노릇하게 잘 구워졌습니다!!!

 

15분만에 간단하게 삼겹살을 구워먹을 수 있는게 너무너무 좋은 것 같아용!!!!

 

 

 

 

 

 


앞 뒷면으로 너무 노릇노릇하게 잘 구워졌습니다!!ㅎㅎ

 

너무 타지도 않고 너무 익지도 않은 딱 알맞게 익었습니다! ><

 

 

 

 

 

 

 

 

 

 


상추, 깻잎에 풋고추에 마늘에

막걸리까지 딱!!! 먹으면

 

너무 맛있는 한끼가 됩니당!!ㅎㅎ

 

모두들 맛있게 드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