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초보요리

[소떡소떡] 초보도 만드는 소떡소떡/재료/소스

by 은뀨새댁 2021. 5. 11.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새댁은뀨입니다 ㅎㅎㅎ

다이어리가 아니라 요리로 찾아왔어용!!

어제 예비신랑퇴근 시간에 맞춰서

맥주안주로 소떡소떡을 해주고 싶어서 만들어봤어용 ㅎㅎ

사실 비엔나소시지 유통기간이 다가와서.....힣

먼저 이렇게 떡을 불려주었어용 ㅎㅎ

냉동실에 보관해 둔 떡이라 아주

돌덩이가 따로없네용 ㅎㅎ

 

20분동안 녹여도 뭔가 녹아지는것 같지 않아서 끓는 물에 살짝 넣어주었더니

금방 말랑해졌어용!!ㅎㅎㅎ

 

기다릴 시간이 없거나 빨리 조리하고 싶으신 분들은 끓는물을 이용하셔도 좋을것 같아요!!

저희집에는 긴막대기가 없어서

이쑤시개로 쑤셨습니다 ㅎㅎ

꺄 너무 기엽죠???

떡과 소세지 하나씩만될줄알았는데

딱붙이니 2개씩가능했어용 ㅎㅎㅎ

요렇게 기엽게 다끼워놓았답니다!

벌써 절반은 다했어용 ㅎㅎㅎ

요리못하는 저도 이렇게 빨리 할수있슴미당!!!

다음은 소스를 만들어줄거예용!!.

★ 소스 ★

저는 계량스푼이 없어서 밥숟가락으로 계량하였으니 참고해주세용!!

 

 

고추장1숟가락

케찹 3숟가락

올리고당 2숟가락

설탕 1숟가락

진간장 1/2숟가락

참기름 1숟가락

다진마늘 1숟가락

 

올리고당이 없으시면 설탕을 좀 더 넣으시면 될 것 같아요!!

이렇게 나와있는대로 모두 넣고 섞어줍니당!!

그럼 이런모양이 나와용 ㅎㅎ

아직까지 너무 쉽쬬??

그다음으로 뜨끈하게 끼워두었던 소떡들을 후라이팬에 구워줍니당!!!

 

 

 

이야 요리하면서 사진찍는게 보통이 아니더라구용 ㅎㅎㅎ

센불에 하면 떡들이 타버리더라구요ㅠㅠ

약불에서 소중하게 구워줍니다!

 

기름을 좀 넉넉하게 둘러주셔야지 떡이 안달라붙더라구요 ㅎㅎ

이렇게 어느정도 구워졌으면

소스를 걍 그대로 붓습니다!!!

소스들이 졸여지면서 떡과 소시지에 흡수되게 해줍니다 ㅎㅎㅎ

계속 약불로 해주셔야되용!!!

센불로 제일처음에 했다가 약간 타는것 같아서 조심해주셔야 됩니다 ㅎㅎ

적당히 소스가 졸여지면 건져냅니다

짜잔!!!!!

너무 맛있겠쬬??!!?!

양을 좀 더 많이할껄그랬어요ㅠㅠㅠ

아직 손이 작네요ㅠㅠㅎㅎㅎ

마침 예비신랑이 와서 딱 맥주와 같이 차려주었습니다

남편은 맥주에 저는 요구르트에 먹었답니다!

 

나이는 먹을만큼 먹었지만 술은 너무 쓴것같아요ㅠㅠㅠ 저는 달달한 요구르트에 먹는게 최고였습니다!ㅎㅎ

아이들 간식으로도 좋고 남편 안주로도 딱인것 같아용!!!

저같은 초보도 할 수 있기에 모두들 도전해보세용!!!!

 

반응형

댓글